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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이메일 작성법

영어이메일 더욱 품격 있게 쓰는 법

ediket 2021. 5. 7. 16:51

안녕하세요,

실시간 원어민 영어첨삭 에디켓입니다.

말을 잘 사용하는 것을 말의 품격이라고 하죠.

공식적인 비즈니스 영어이메일도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글쓴이의 품격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품격있는 비즈니스 영어이메일을 쓰기위한

8가지 요령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8가지만 지켜도

당신의 이메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적절한 인사말의 사용

이메일에서 적절한 인사말은

첫만남에서 첫인상을 어떻게 남기는 지와 비슷합니다.

보다 공식적인 영어이메일 인사말을 사용함으로써

상대방에게 예의 있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이메일에서는

아래와 같은 인사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Dear [Name]

Hello [Name]

To Whom it May Concern

Greetings [Name]

Dear [Department Name]

Dear [Job Title]

Dear Search Committee

Good Morning, [Name]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2. 이메일 주소확인

만약 st6rguql2003@ediket.com이라는

이메일 주소를 보시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일단 타이핑 하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위의 주소에는 상대에 대한 어떤 정보도

언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이메일계정을 사용할 때는

보통 자신의 이름과 성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chulsoo.kim@ediket.com

이런 식으로 말이죠.

 

3. 적합한 영어폰트 사용

공식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비즈니스영어 폰트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한다면, 통일감도 줄 수 있고,

글에 전문성을 좀 더 부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영문 이메일에서 자주 사용하는 폰트는

Arial, Times New Roman 혹은 Calibri 정도로

이 중 자신과 맞는 폰트를 정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4. 간략한 이메일 제목

영어이메일 제목은 보통 7 단어 혹은

그 이하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고, 명확하며, 간략한 이메일 제목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면,

“Follow up with Monday’s Conference”처럼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제목에 포함하며

7단어 이하로 간단명료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되도록 짧고 명확한
본문 작성하기

비즈니스 영어이메일 작성시,

말로 길게 풀어 쓰는 것보다,

핵심적인 내용이나 수치들만 보여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본문은 되도록이면 짧고 간단하게 작성하고,

필요시에는 중요한 내용 혹은 수치들을

bullet을 사용하여 나열하거나

볼드체로 강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

Hello Ron,

My name is Donna and we spoke at Carpenters of Indiana event last week. I’m currently collecting bids for the following projects:

·50 park benches

· 3 pergolas

· 8 gazebos

I need these projects done no later than June 6, 2019 and I’m requesting all bids be returned by March 15, 2019.

Your work is impressive, and I hope we receive a bid from you.

Regards,

Donna Meagle

 


 

6. 정중한 맺음말 사용하기

처음 만났을 때 나누는 인사가

첫인상을 좌우한다면, 끝맺음 인사는

사람의 잔상을 남깁니다.

이메일도 끝맺음을 잘 맺어

보다 전문적인 잔상을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식적인 비즈니스 이메일에서는

아래의 맺음 인사 중 상황에 맞는 표현을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Thank you for your time

Sincerely

Respectfully

Thank you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Have a wonderful day

Best regards

With gratitude

Will follow up soon

 

7. 개인 signature 사용하기

맺음말 후, 개인 signature를 사용하면

보다 전문적인 영어이메일 포맷을 갖출 수 있습니다.

Signature안에는 보통, 이름, 직급, 소속,

이메일 주소 (or 핸드폰 전화번호),

혹은 회사 로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 signature가 없다면

이메일 template에서 signature를 만들어

저장해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예시]

Chul Soo Kim

CEO

Ediket

Email:

Mobile:

 


 

8. 발송 전 검토하기

이메일을 발송하기 전에

다시한번 읽어보는 것이 참 중요하죠.

이때 눈으로만 검토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특히, 중요한 이메일 일수록

마이크로 워드의 스펠링 체크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8가지만 명심하시고 확인하신다면

보다 품격있는 비즈니스 영어이메일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완벽한 영어작문을 위한

실시간 영어첨삭 에디켓이었습니다.

www.ediket.com